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야기

[대신증권] 지금 사도 배당수익률 10% 이상 나올까?

 

 

 

 

“하나·부산銀 라임펀드 40~80% 배상”… 대신증권은 결론 못 내

금감원 분조위, 판매사 손배 책임 인정 “대신증권, 계약 취소 법리 재검토 필요”, 하나은행과 부산은행에서 판매한 라임자산운용 사모펀드에 투자했다가 피해를 입은 고객은 손실액의 40~80%를

www.seoul.co.kr

 

 

 

최근 하나은행, 부산은행 판매 라임펀드의 배상액은 손실액의 40~80% 수준으로 결론이 나왔다. 

반면 대신증권은 '계약 취소'여부를 다시 검토하기로 하면서 아직 결론이 나질 않았다. 

대신증권 판매 라임펀드의 피해자들은 '불완전 판매'가 아닌 '사기'로 인한 '계약 취소'를 주장 중이다. 

'계약 취소'의 경우 피해액 전액을 배상해야 하는데, 어떤 결론이 나올지 알 수 없다. 

 

 

 

 

 

대신증권, 적자 감수하고 '라임 악재 털고 간다'

대신증권이 2분기에 280억원이 넘는 연결 순손실을 내며 적자 전환했다. 영업 실적은 양호했지만 라임자산운용 펀드 환매 중단 사태에 따른 수백억원대의 일시적 비용이 반영되면서 실적이 뒷걸

news.bizwatch.co.kr

 

 

 

2Q20 당시 라임펀드 관련 비용이 발생했는데, 결론을 알 수 없기에 이 부분은 배제했다. 

또한 2017~2020 4년 평균 약 48%, 작년 50%를 감안한 올해 배당성향 역시 50% 정도 가정.

 

 

 

 

 

리서치알음 “대신증권 2분기 영업익 4500억 전망…상승여력 151.7%”

리서치알음은 23일 나인원한남, 춘천 온의지구 분양으로 대신증권의 2분기 영업이익이 4500억 원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따라 대신증권의 적정

www.etoday.co.kr

 

 

 

 

나인원한남 조기분양 완판 이후 리서치알음이 주장한 관련 추가 이익은 약 3,300억 원. 

가구당 10~20억 원 정도의 분양수익이 발생할 것이라고 추정했다. 

 

 

 

 

 

 

 

나인원한남은 341세대, 회사 물량 4%를 제외한 96% 분양 완판. 

계약 당시 임대보증금과 미래 분양 전환 가격은 다음과 같다. 

 

 

 

 

 

용산 35억 보증금 임대주택 '나인원 한남' 내년 3월 조기 분양

[서울이코노미뉴스 윤석현 기자]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들어선 고가 임대주택 '나인원 한남'이 내년 3월 입주자들에게 조기 분양된다. 당초 4년 단기임대 방식으로 공급돼 2023년 11월 분양전환 예

www.seouleconews.com

 

 

 

리서치알음에서는 세대수, 임대보증금, 분양 전환가격을 토대로 관련 이익을 추정한 것 같다. 

어차피 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에 밸류에이션, 예상 배당수익률이 매력적이라 크게 신경 안 썼는데

SK증권에서는 관련 이익을 조금 더 보수적으로 판단했다. 

 

 

 

 

 

 

 

 

 

순서대로 SK증권의 3月, 5月 대신증권 보고서 일부. 

처음에는 관련 이익을 반영하지 않다가 나중에 추가했는데, 리서치알음 추정치를 감안하면 훨씬 보수적. 

관련 내용을 더 찾아보면

 

 

 

 

 

대신증권 '안도', 나인원한남 분양 갈등 '일단락'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www.thebell.co.kr

 

 

 

*대신 F&I 자회사인 디에스한남은 나인원한남의 시행사

조기분양조건으로 3년치 종부세를 지불하겠다고 했는데, 사실상 조기분양 비용을 할인해준 셈. 

구체적인 수치는 안 알려주지만, 일정 수준 할인 분양을 했다고 IR담당자 분도 말씀하심. 

따라서 공격적인 리서치알음 추정치보다 보수적인 SK증권의 추정치가 더 합리적이라고 판단. 

보수적으로 판단해서 나쁠 건 전혀 없다. 

네이버 컨센서스는 SK증권과 일치, 배당성향 50% 가정 시 주당 배당금은 1800원 안팎이 나온다. 

 

 

 

 

금일 종가 기준 보통주 18,600원, DPS 1800원 가정 시 배당수익률은 9.6%. 

동일 DPS 가정 시 대신증권우 16,800원 대비 10.7%, 대신증권2우B 16,300원 대비 11%. 

기존 주주여서 평단가가 낮다면 예상 배당수익률은 더 높지만, 금일 종가 기준으로도 모두 10% 안팎.

이래저래 추가 변수가 생겨 예상 배당수익률이 내려간다 한들 여전히 매력적인 수준인 것 같다. 

 

 

 

 

 

[대신증권] 나인원한남 분양 완판, 특별배당 가능할까?

작년 코로나19 급락장 당시 상당수의 증권사가 적자를 기록한 후 꾸준히 우상향하는 실적을 보여준 반면 대신증권은 특이하게 작년 2분기 적자를 기록했다. 올초 정리한 내용에 더해 분양완판

for-economicfreedo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