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야기

[타이거자산운용] 2021 지분 공시 기업들은 어디일까?

 

[머스트자산운용] 가치투자 고수의 지분 공시 기업들

'게임스탑 330만주 투자' 머스트운용, 급등전 전량 매각…잭팟은 놓쳐 공매도 세력 농락하며 하루 134.8% 폭등한 미 게임스톱 주가 (뉴욕 로이터=연합뉴스) 2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시 맨해튼 지역

for-economicfreedom.tistory.com

 

 

[VIP자산운용] 2021 지분 공시 기업들은 어디일까?

[머스트자산운용] 가치투자 고수의 지분 공시 기업들 '게임스탑 330만주 투자' 머스트운용, 급등전 전량 매각…잭팟은 놓쳐 공매도 세력 농락하며 하루 134.8% 폭등한 미 게임스톱 주가 (뉴욕 로이

for-economicfreedom.tistory.com

머스트자산운용, VIP자산운용에 이어 타이거자산운용의 지분 공시 기업들을 확인해보려고 한다. 2021.02.05 기준이며, 전환우선주 5.40%를 보유하고 있는 엔솔바이오사이언스는 코넥스 상장 기업이라 제외했다. 

 

알엔투테크놀로지 지분을 8.82%에서 줄여 현재 7.89%를 보유하고 있다. 이 기업은 MLC(Multi-Layer Components), MCP(Multi-layer Ceramic PCB), 소재사업을 영위하고 있는데, 5G 포함 무선통신 장비용 부품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사 대비 우수한 평가를 받는다고 한다. 참고로 타이거자산운용이 지분을 소폭 줄인 시점에 다른 자산운용사도 전환사채 양도 등의 이유로 지분을 줄였다. 

 

작년 8월에 상장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지분을 6.48% 보유하고 있다. 이 기업은 광고대행업을 시작으로  건강식품 브랜드인 '박지은 다이어트', 요가복 브랜드인 '젝시믹스' 등을 런칭하며 사업을 확장했다. 내세우는 강점은 온라인에 최적화된 브랜드 연구개발과 소셜네트워크 기반 마케팅 노하우를 보유했다는 것이다. 

 

 

 

건설기계장비에 적용되는 유압실린더 제조 및 판매업체인 디와이파워 지분을 6.16%에서 7.25%로 늘렸다. 특이한 점은 작년 11월에 지분 취득 공시를 한 후 12월 및 올 1월에 지분을 추가 취득했다는 것이다. 이 기업의 주요 거래처는 두산인프라코어, 현대중공업이다. 

 

에이치시티의 지분을 6.97%에서 7.49%로 늘려 보유 중이다. 이 기업의 주력 사업분야는 전자기기 등의 시험 및 인증서비스 용역업과 측정기기의 교정용역 및 수리용역업이다. 민간 최초로 배터리 시험기관으로 인가를 받았으며, 노키아로부터 국내 최초, 유일의 지정시험소로 등록되었다고 한다. 가치투자 고수라 불리는 자산운용사에서 신규 취득했거나 지분을 늘린 기업들을 공부하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