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조선기자재 업체 중 주가 상승률이 좋은 한국카본의 공시.
대우조선해양에게 Insulation Panel 공급, 예상 계약 금액은 652억 원, 최근 매출액 대비 17.73%.
이 공시 이후 기관의 대량 매수가 발생하며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는데, 이를 잘 설명한 영상이 있다.
우리나라가 건조하는 LNG운반선의 화물창은 멤브레인형으로 Mark3와 NO96 2가지 형태가 있다.
*화물창: 화물을 싣는 창고로, LNG운반선의 경우 LNG를 싣는 창고.
액화된 천연가스가 운반 도중 일부가 기화하는데, 기화율이 Mark3는 0.07%, NO96은 0.1% 정도.
두 형태 모두 특허를 보유한 GTT가 NO96을 NO96 Super+로 개량하여 기화율을 0.085%로 낮춤.
보냉재는 Mark3에만 들어가고, NO96에는 들어가지 않았음.
그리고 삼성중공업, 현대중공업 계열이 Mark3를, 대우조선해양이 NO96 형태를 사용함.
이번 대우조선해양과의 계약은 개량된 NO96 Super+에 보냉재가 들어간다는 것을 의미함.
작년과 올 4월까지는 조선소 수주에 따른 한국카본 보냉재 수주에서 대우조선해양을 제외했지만,
앞으로는 대우조선해양까지 고객사가 된다는 뜻이다.
국내 뿐 아니라 중국의 후동중화조선소도 NO96을 사용하고 있다 하니, 역시 미래 고객사가 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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