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5월 준공되어 생산에 들어간 밀양 신공장.
15일에 발표된 전월까지 밀양시 라면 수출 데이터를 보면 12월에 유독 급증함.
12월만 보면 면스낵 전체 생산의 74%정도를 생산하는 원주시 수출 데이터의 2/3까지 상승.
그래프로 직접 그려보면 변화폭이 한눈에 들어옴.
일시적인 급증인지 매월 확인해봐야 할 듯.
(단위: 천불)
기사 내용 중
-삼양식품이 불닭볶음면의 해외 수출 호조에 힘입어 오뚜기를 제치고 10년 만에 라면시장 2위를 탈환함.
-국내 인스턴트 라면의 해외 판매 규모는 올해 내수 판매를 뛰어넘을 전망.
-해외시장에서의 성패가 라면 제조사들의 명운을 가름.
-1위 농심 국내 매출 1.29조 원, 해외 매출 1.01조 원, 합 2.3조 원으로 시장 점유율 50% 넘김.
-2위 삼양식품 국내 매출 0.29조 원, 해외 매출 0.55조 원, 합 0.84조 원.
-3위 오뚜기 국내 매출 0.62조 원, 해외 매출 0.09조 원, 합 0.71조 원.
-삼양식품의 3Q22 기준 영업이익률은 10.6%로 경쟁사 대비 2~3배 높음.
-수출 제품의 경우 국내에 비해 마케팅이나 영업 관련 부대 비용이 크게 적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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